서비스 약관
서비스 약관
□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싱글넷에서(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앱 어플리케이션(첫눈에)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 회사가 운용하는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유선 및 대면을 비롯한 모든 방식으로 제공하는 총체적인 서비스를 의미
- 개인회원(이하 ‘회원’) :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가입 신청서를 제출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 되어 서비스를 제공 받는 사람
- 회원ID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제출한 이메일 기반의 고유 식별 기호
-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하는 문자 또는 숫자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수정
1. 회사는 불가피한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2. 수정 시에는 수정사항을 공지사항에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을 통해 기간을 정하여 공시하며, 공시 즉시 효력을 지닙니다.
3. 가입한 모든 회원은 최근 공지된 약관을 적용 받게 되므로, 회사의 공지사항 및 본 약관의 변경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것은 약관의 내용을 수락하고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법령 규정에 준합니다.
제 5조 회원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제공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 후 “약관에 동의 후” 입력 완료를 거쳐,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전부 사실로 간주합니다. 입력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차명, 비실명, 허위정보 등)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사실이 명백하게 확인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의 권한을 삭제하며 서비스의 전면적인 이용을 거부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의심되는 경우 확인을 위하여 위하여 재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상태와 이용기간, 이용횟수, 서비스 접근 방식 등에 따라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서비스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상기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휴회원의 상태와 서비스 접근 방식, 업체등록여부 등에 따라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서비스의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제휴회원은 상기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위 1항목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한 회원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조건을 충족 하지 못할 경우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 또는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등록내용 허위게재 (타인명의 휴대폰 도용 등) 사실이 있는 경우
- 가입 신청 회원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 한 자.
- 사회적 질서 및 미풍양속에 문란이 되는 행위자.
- 법률혼 및 사실혼 상태이거나 이에 준하는 자
-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에 가입 하고자 하는 자
- 금치산자 및 그에 해당하는 자
- 기타 회사의 여건상 이용 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 결격 사유에 해당한 자.
- 회원가입 계약 성립 시점은, 회사의 가입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개정 "주민등록법"에 의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관련법률: 주민등록법 제37조(벌칙) 제9호(2009년04월01일 시행)
제 6조 회원 승인 심사
1. 서비스는 프로필 정보 및 인증사진 등록을 완료한 회원들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승인은 해당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프로필 정보 및 인증사진(본인여부, 결혼여부, 직장, 학력정보, 연봉)을 등록한 날짜(승인인증일)에 회사가 확인했음을 의미하며 승인인증일 이후 현재의 상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승인인증일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개인정보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회사가 알지 못하며 회원 본인의 개인 정보에 대한 최신의 정확한 개인정보로의 유지, 갱신의 의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에서는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후승인 심사제도를 운영하며, 이 과정에서 승인 심사에 부적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프로필 수정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정 후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는 회원의 프로필 수정에 대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며 프로필 관리 목적에 필요한 경우 심사 담당자 및 운영자에 의해 프로필의 작성내용이 수정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승인을 임의로 보류 및 탈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p><p align="left">
3. 제휴회원은 회원가입 후 일정 절차 및 검수를 거쳐 최종 승인이 난 경우에만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회원으로 가입 하였더라도 일정기한 동안 업체등록을 진행하지 않으면 탈퇴처리 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종류 및 범위
1. 회원은 무료로 회사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2. 가입 후 회원은 이성 회원의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무료(웹사이트)와 유료(어플)로 구분됩니다.
4.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프로필 수정, 보안, 중지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의 회원이 입력한 프로필 상세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을 끝으로 합니다.
6. 회원들간 행위의 책임은 회원들에게 귀속됩니다. 따라서 실제 만남이나 연락은 신중히 결정하시고 안전한 장소와 시각에 만나시기 바랍니다.
회사에서는 신고된 회원의 행위가 추후 다른 회원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문제 회원을 차단 및 탈퇴 혹은 아이디 영구삭제,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에서 제휴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합니다.
제 8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탈퇴 후에도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탈퇴 후에 이런 조치가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로 요청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따라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제 9조 정보의 삭제요청 등
1.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 그 침해를 받은 회원 또는 당사자(이하 "신청인"이라 한다)는 회사에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그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이하 "삭제등"이라 한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삭제등을 요청하는 "신청인"은 서비스 푸시, 고객센터 문의내역, 전자우편 등으로 처리 경과 및 결과를 통지받을 수 있으며, 해당 정보를 게재한 자(이하 "정보게재자"라 한다)는 서비스 푸시로 조치 사실을 통지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호에 따른 해당 정보의 삭제등을 요청받으면 지체 없이 삭제·임시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하고 즉시 "신청인" 및 "게재자"에게 해당 내용을 통지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한 사실을 해당 게시판에 공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호에 따른 정보의 삭제요청에도 불구하고 권리의 침해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한다)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내 유통되는 정보가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면 임의로 임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임시 조치에 관하여는 제2호 및 제3호를 준용합니다.
제 10조 결제, 결제취소 및 환불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처리 할 의무를 가집니다.
2.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4항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이 중복으로 발생한 경우
- 서비스 중단 등의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4. 결제취소 또는 환불 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셔야 하며 이와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난 후 회원이 결제한 방법으로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 환불 금액은 결제서비스 제공자(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이동통신사 스토어)가 정한 결제수수료 30%를 제외하며, 환불 시에는 은행이체 및 결제대행 수수료 등의 사유로 발생한 비용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남은 금액이 1,000원보다 작은
경우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단, 7일 이내에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취소 가능합니다.)
5. 회원이 이용약관 및 서비스 이용정책을 위반한 행위로 인한 사용정지 또는 강제탈퇴 되는 경우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유료 아이템을 이용하는 중이거나 이용한 후 해당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아이템 구매 창에 명시한 바와 마찬가지로, 회원이 아이템 구매 후 일방적인 회원의 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8. 회원이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및 아이템 구매후 1년이 경과된 경우에는 회원이 보유한 아이템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9. 신원 인증과정에서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은 강제 탈퇴 및 홀딩 처리가 가능하며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10.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 다른 이용자로부터 선물 받은 아이템의 경우
-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아이템의 경우
- 인터넷 서비스 내에서 활동 등으로 회사로부터 적립 받은 경우
- 회원이 이용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이용정지 및 강제탈퇴 되는 경우
- 기타 이용자가 직접 결제하지 않은 경우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측에서 정한 약관 및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불량 회원들을 강제 탈퇴 혹은 관계 법령에 따라 법적 절차를 진행 할 의무를 가집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이 회원 가입 신청 시 기록한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기록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4.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외에는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당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냅니다. (공지, 문자, E-Mail 등)
6.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 작성되는 개인 정보는 사실이어야 합니다. 또한 일정기간이 경과한 뒤 변경되는 개인 정보는 회원이 지속적으로 정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 입니다.
2. 회원가입시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적발되어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 물질적 손해가 발생할 경우 위 문제의 책임은 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의 거짓된 정보에 관련하여 타 회원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민 형사상의 책임은 개인 정보를 허위로 게재한 회원에게 귀속 됩니다.
4. 회사에서는 회원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 간의 만남에 발생 할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주어짐으로,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5. 회원은 항상 공지 내용을 숙지 하여야 합니다. 위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문제는 회원의 책임에 귀속 됩니다.
6. 회원은 추가적으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회사 어플리케이션 및 사이트의 회원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 회사 어플리케이션 및 사이트를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 상대방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 상대방에 대한 비방의 글 또는 인격모독에 해당하는 글을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저작물을 등록 또는 유통하는 행위
- 사이트 내,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 혹은 홍보하는 행위
- 음란물 및 동영상을 유포하는 행위
- 프로필 및 개인 정보(키워드, 사진, 이름, 연락처, 등)을 외부로 유출하는 행위
- 회원 또는 제 3자로부터 3회 이상 신고를 받거나,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것으로 신고사유가 입증되는 행위
- 2개 이상의 계정을 운영하거나, 반복적으로 재가입하는 행위
- 회원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하는 행위
- 회원의 프로필 내에 연락처(SNS 계정 및 주소, E-Mail, 휴대폰 번호 등)를 게재하는 행위
- 기타 회사 이용정책 내용을 위반하는 행위
7. 회사는 위 6항 각 호에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을 위반행위의 경중에 따라 회사로부터 경고, 정지, 탈퇴 조치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p><p align="left">8. 위 7항에 따른 위반행위의 경중에 따른 정지조치는 1일 정지, 3일 정지, 7일 정지, 6개월 정지, 영구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9. 본 약관을 위반 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로 인한 어떠한 보상도 회사는 회원에게 부여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계약의 종료
회사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계약의 종료 조건으로 인정합니다.
1. 회원의 자의에 의한 탈퇴 신청 (홈페이지 탈퇴 및 자신의 탈퇴 의사를 알린 경우
2.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거나,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 및 운영정책에 위반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사전 동의 없이 강제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회원의 여건상 지속적인 계약을 이행하지 못한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 사망 또는 행방불명, 2개월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휴면계정 회원 등)
4. 마지막 이용일로 부터 5년이 초과되는 경우 정보가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단. 회원가입시 장기 미접속시 정보 유지를 선택한 회원은 장기미이용 회원이 되더라도 탈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잔여 코인은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6. 제휴회원의 자의에 의한 탈퇴 신청한 경우 관련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단. 회원이 작성한 데이터 및 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7. 회원가입 후 일정기한 업체등록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자동 탈퇴 처리 됩니다.
제 1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면제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소 선택 또는 이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의 개인 정보의 신뢰도 및 정확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의 게시물에 회원이 게재한 글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 정보의 진실성 및 저작권에 위배되어 민 형사 상의 문제가 발생 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서버의 보수로 인한 교체, 일시 정지, 리뉴얼 작업이 발생할 경우 책임이 면제 됩니다.
8. 회원의 개인 정보에 부주의에 의하여 내부적인 공지 사항이 전달이 안된 경우에 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당사자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사이트에 게재된 제3의 사이트 주소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통제권도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 되어지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원이 공개를 허락한 자료에 대해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 됩니다.
13.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ID 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및 민, 형사상의 고발을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회원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 15조 손해배상, 합의관할
1.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다른 사유에 의해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공지일자 : 2024년 10월 27일
시행일자 : 2024년 11월 01일